알에스케이테크놀로지(주)

Service

TOP

자가진단 서비스

오븐 사용중 이상이 발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부저음과 함께 시간표시창 및 온도표시창에 해당 에러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나타난 에러 메시지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시간 온도 표시창 설명

해당 에러 메시지를 클릭하시면 필요한 조치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조치사항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겨울철 동파 방지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겨울철 동파사고로 인한 콤비스티머 고장 & AS를 최소화 하기 위한 예방방법입니다.
  • 다음과 같이 시행 하더라도 설치된 주변환경에 따라 동파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 제품에 연결된 급수 밸브를 잠궈주세요.
  • 2. 제품의 퇴수 밸브를 열어주세요. (제품 외부에 별도 퇴수 밸브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3. 조리기 문을 열어준 후, 모드 설정 다이얼을 오른쪽으로 돌려 "자동세척/시작" 위치에 놓아주세요.
  • 4. 가장 아래 온도설정 다이얼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ESG" 문구가 표시됩니다.
  • 5. 문구가 표시되면 "자동세척/시작"버튼을 꾹 한번 눌러주세요.
  • 6. 물 흐르는 소리가 나면서 증기발생기내의 물이 비워집니다.
  • 7. 문을 다시 닫아, 제품의 전원을 꺼주시면 됩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자동세척 취소모드 3 (물 분사 후)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자동세척중 취소모드는 상황에 따라 총 3가지 방법으로 분류됩니다.
  • 해당 에러사항은 3번째 자동세척을 강제로 멈추고 싶은 경우 - 고체세제가 물에 닿았을때 (조리실내부의 물이 분사되고)
  • 1. 조리온도표시창에 "STOP" 이라고 표시되며 자동세척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 2. 자동세척/시작 모드의 버튼이 깜빡 거리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3. 버튼을 누르면 온도표시창에는 "tAb" 시간표시창에는 "out"이라고 표시됩니다.
  • 4. 조리실 문을 열어,넣었던 고체세제를 모두 꺼내줍니다. (반드시 세제에 물이 안묻었을때입니다.)
  • 5. 다시 문을 닫은 뒤, "자동세척/시작" 모드 버튼이 깜빡거리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6. 조리온도표시장에 "rlns", 시간표시창에 "0:20" 라고 표시됩니다.
  • 7. 10초동안은 다이얼 조작 또는 버튼을 만지지 마세요.
  • 8. 10초 후 자동으로 "0:20" 20분동안 헹굼모드가 실행됩니다.
  • 9. 헹굼이 완료되면 시간창에 "End"라고 표기되며 부저음이 울립니다.
  • 10. 자동세척 취소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바로 제품을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자동세척 취소모드 2 (물 분사되기 전)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자동세척중 취소모드는 상황에 따라 총 3가지 방법으로 분류됩니다.
  • 해당 에러사항은 2번째 자동세척을 강제로 멈추고 싶은 경우 - 고체세제가 물에 닿기 전 (조리실 내부의 물이 분사되기 전)
  • 1. 조리온도표시창에 "STOP" 이라고 표시되며 자동세척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 2. 자동세척/시작 모드의 버튼이 깜빡 거리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3. 버튼을 누르면 온도표시창에는 "tAb" 시간표시창에는 "out"이라고 표시됩니다.
  • 4. 조리실 문을 열어,넣었던 고체세제를 모두 꺼내줍니다. (반드시 세제에 물이 안묻었을때입니다.)
  • 5. 다시 문을 닫은 뒤, "자동세척/시작" 모드 버튼이 깜빡거리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6. 조리온도표시장에 "rlns", 시간표시창에 "cAb" 라고 표시됩니다.
  • 7. 습도 표시창에 파란색으로 가득 표시되어 깜빡깜빡 거립니다.
  • 8. 문을 열어 아래 위치한 핸드샤워기를 이용하여 조리실 내부를 충분히 헹궈내주세요.
  • 9. 조리실 내부에 클리너 및 린스가 남아있는지 다시한번 확인한 후, 문을 닫아주세요.
  • 10.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자동세척/시작"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세척 취소가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자동세척 취소모드 1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자동세척중 취소모드는 상황에 따라 총 3가지 방법으로 분류됩니다.
  • 해당 에러사항은 1번째 정전 또는 실수로 제품의 전원이 꺼졌지만 자동세척을 이어서 진행하고 싶은 경우에 해당합니다.
  • 1. 조리온도표시창에 "STOP" 이라고 표시되며 자동세척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 2. 자동세척/시작 모드의 버튼이 깜빡 거립니다.
  • 3. 제품의 문을 열지 마시고, 30초 동안 다이얼 조작 또는 버튼을 절대 만지지 마세요.
  • 4. 30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남은 세척 시간 동안 자동세척이 진행됩니다.
  • 5. 자동세척이 완료되면 시간창에 "End"가 표기되며 부저음이 울립니다. 가장 위 모드설정 다이얼을 돌려 전원을 꺼주시면 됩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점화불량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오븐에 연결된 가스관의 밸브 및 가스 차단기가 잠겨 있는지 확인하고, 밸브 또는 가스차단기를 열어 가스가 공급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LPG를 사용하시는 경우, LPG가 충분히 남아 있는지 확인하고 부족하면 보충하여야 합니다.
  • 에러 메시지가 나타난 창의 좌측에 있는 시계표시 버튼을 눌러, 에러 메시지를 해제시킵니다.
  • 오븐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에러 메시지를 해제했는데도 불구하고 동일한 에러 메시지가 반복해서 나타나면,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물공급 이상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오븐에 연결된 수도관의 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하고, 밸브를 열어 물이 공급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수도가 얼어서 물이 공급되지 않고 있으면, 언 부분을 녹여 물이 흐르도록 하여야 합니다.
  • 문을 닫고 에러 메시지가 뜬 상태 그대로 15~20분 정도 기다리세요. 이때 오븐 전원을 껐다 켰다 하면 안됩니다.
  • 에러 메시지가 사라지면, 오븐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에러 메시지가 안 사라지거나 또는 사라졌다 나타났다 하는 현상이 반복되면,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전원선 연결 이상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오븐의 전원을 끕니다.
  • 오븐 전원선의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뽑은 후, 플러그를 180º 반대로 돌려서 그 자리에 다시 꽂으세요.
  • 오븐의 전원을 다시 켜서, 에러 메시지가 안 나타나는지 확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플러그를 돌려서 꽂았는데도 불구하고 에러 메시지가 안 사라지면,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기계장치 냉각 이상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에어필터가 먼지 등의 이물질로 막혀 있는지 확인하고, 깨끗한 에어필터로 교체하여야 합니다.(당사 서비스 콜센터에 요청)
  • 오븐 전원을 끄고, 내부 기계장치가 식을때까지 기다리세요.
  • 오븐 주위에 다른 열발생 기구가 있으면, 오븐에 열이 전달되지 않도록 위치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 이후에도 에러 메시지가 안 사라지거나 반복해서 나타나면,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자동세척 이상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에러 메시지가 나타난 창의 좌측에 있는 시계표시 버튼을 눌러 에러 메시지를 해제시킵니다.
  • 에러 메시지가 해제된 이후, 조리는 가능하나 자동세척은 안됩니다.
  • 따라서 조리 후에는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수작업으로 세척을 하셔야 합니다.
  • 수리를 위하여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자동세척 이상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에러 메시지가 나타난 창의 좌측에 있는 시계표시 버튼을 눌러 에러 메시지를 해제시킵니다.
  • 에러 메시지가 해제된 이후, 조리는 가능하나 자동세척은 안됩니다.
  • 따라서 조리 후에는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수작업으로 세척을 하셔야 합니다.
  • 수리를 위하여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습도 조절 이상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에러 메시지가 나타난 창의 좌측에 있는 시계표시 버튼을 눌러 에러 메시지를 해제시킵니다.
  • 에러 메시지가 해제된 이후에는, 건열모드 또는 피니싱모드에서의 작동 및 자동세척은 가능합니다.
  • 수리를 위하여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습도 조절 이상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에러 메시지가 나타난 창의 좌측에 있는 시계표시 버튼을 눌러 에러 메시지를 해제시킵니다.
  • 에러 메시지가 해제된 이후에는, 건열모드 또는 피니싱모드에서의 작동 및 자동세척은 가능합니다.
  • 수리를 위하여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모드다이얼 이상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선택한 모드의 램프에 불이 들어올 때까지, 모드다이얼을 돌려서 에러 메시지를 해제시킵니다.
  • 그 상태에서 오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수리를 위하여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온도다이얼 이상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온도다이얼을 좌우로 조금씩 움직여 에러 메시지를 해제시킵니다.
  • 그 상태에서 오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수리를 위하여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표시창
온도 표시창
에러 내용

시간다이얼 이상

조치사항

조치사항

조치사항

  • 시간다이얼을 좌우로 조금씩 움직여 에러 메시지를 해제시킵니다.
  • 그 상태에서 오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수리를 위하여 당사 서비스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조치사항

1. 도어가스켓 및 트롤리가스켓 교체
문을 열면 본체의 조리실 입구 주위에 둘러져 있는 고무 패킹이 도어가스켓, 문 안쪽 하단 유리 아래에 있는 고무패킹이 트롤리가스켓(상) 및 트롤리가스켓(하)입니다.
이들 부품은 내열고무로 제작되어 있어 고온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사용하면 부분적으로 갈라짐 등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어가스켓 또는 트롤리가스켓의 손상으로 인하여 문에서 열기 또는 스팀이 심하게 새는 경우, 해당 부품을 교체해야합니다.
부품 교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당사 서비스 콜센터 (1588-4503 내선1) 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2. 할로겐램프 및 관련부품의 교체
조리실 내부 우측 벽면에 있는 창에 불이 안 들어오는 경우, 램프 또는 관련 부품의 점검하거나 교체해야합니다.
램프에 불이 안 들어오더라도 오븐 사용은 가능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당사 서비스 콜센터(1588-4503_내선1) 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3. 기타
조리실 내부는 오븐을 사용할 때마다 자동세척 기능을 이용하여 세척해주세요.
자동세척 실시와는 별도로, 수시로 조리실 내부의 곳곳을 점검하여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조리실 내부 온도가 상온인 경우, 조리실 내 어디든 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조리실 온도가 높은 상태에서는 절대로 물을 뿌리시면 안됩니다.
조작판넬이나 외부의 틈새 등에는 물이나 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을 끼얹거나 흘러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필요)
자동 세척 시에는 반드시 트롤리를 조리실 내에 넣어야 하며, 오븐 팬 등은 트롤리에서 모두 제거하셔야 합니다.
오븐 뒤편의 공기흡입구와 상부의 연통은 막히거나 또는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